우선 Java 개인적으로 쓰게 된 이유는 많은 기업들이 Java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언어를 모르게 되면 서로의 의사소통에 있어서 부족함을 느낄것이라 판단하기 때문에
더더욱 Java를 배우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기업들이 Java를 많이 쓰는 이유가 뭘까요? 무려 2021년 기준으로 전 세계 개발자들 사이에서 5번째로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하는데!!
자바의 처음 출시된 1995년 때의 슬로건은 "한 번 프로그래밍 한 것은 어떤 플랫폼에서도 실행된다"
라고 합니다.("write once, run anywhere")
즉, 자바에서 컴파일을 하면 class파일이 생성되는데, 이것은 운영 체제에 맞는 완벽한 기계어가 아닌 중간 기계어 입니다. 이 바이트 코드를 실행하려면 운영체제에 맞는 자바 가상 머신이 필요합니다. 운영체제에 직업 실행 하는게 아니라 가상 머신에서 먼저 실행하고, 이 가상 머신을 운영체제에 맞는 완벽한 실행 파일로 바꿔줍니다. 즉, class파일만 있다면 운영체제에 맞는 가상 머신을 이용해 어느 환경에서나 실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것 하나의 장점 뿐일까요?
당시 자바는 자바가 가진 생산성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시 C / C++에서 포인터의 존재가 없었고, 가비지 컬렉터로 인해 개발자가 메모리 관리를 할 필요가 없었기에 빠른 개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줬다고 해요. 게다가 Java자체가 무료이고, 서버로 자주 이용하는 Linux도 무료로 개발가능하며, DB 또한 MySql을 사용하면 무료였다는 것이 그 당시 Java가 빠르게 확산되었던 이유라고 합니다.
요즘은 생산성 좋고, 무료인 언어들이 많은데 왜 Java가 아직 많이 사용될까요?
물론 이제는 C++, Python 등 많은 언어가 있지만, 가장 오래된 객체 지향언어이자, 수많은 프로젝트에서 만들어 온 api와 결과물들은 Java의 안정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러가 발생해도 쉽게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또한 많이 사용해온 만큼 최적화된 알고리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자바 개발 키드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개발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자바 언어의 단점까지 알게된다면 적절하게 자바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실행 속도가 다른 언어보다 느립니다.
2. 자바는 백업 작업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특히 저장 장치를 포함한 백업 시스템이 필요할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3. 코드 작성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코드가 읽기 어렵기때문에 그만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제외한 나머지 업무에서 적절하게 사용 한다면 효율성 있는 프로그래머가 되겠죠!!
참고 자료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637891&memberNo=38386150
참고 자료 : https://coding-factory.tistory.com/839
'기술 스텍 > ❤하게 되는 이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 (0) | 2023.01.22 |
---|---|
Git이 필요한 이유 (0) | 2022.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