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형
a ++
++ a
2개의 차이를 알아볼까요
위의 a++(후치표현식)은 해당 줄이 끝난 경우 a += 1 을 진행하게 됩니다. 즉 1을 더해주죠!
하지만 ++a (전치표현식)의 경우 해당 줄이 시작할 때 a+=1을 해줍니다.
예시를 통해 알아보면
int a = 0;
System.out.println(a++); 아직 더해지지 않은 상태
System.out.println(a); 여기서 더해져요
System.out.println(++a); 벌써 더해진 상태
System.out.println(a); 상태가 변하지 않겠죠!
// 0
// 1
// 2
// 2
이항 연산자
a+= 1 ➡ a = a+1
a-= 1 ➡ a = a-1
a/= 1 ➡ a = a/1
a*= 1 ➡a = a*1
a%=1 ➡ a = a%1
계산은 파이썬과 비슷하게 할당 해준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다만, /의 경우 단순하게 나눠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형에 따른 변환입니다.
이항 연산시 계산을 할 때, byte와 short가 연산을 하게 된다면 이는 int형으로 바뀌게 되고 이는 int에 넣어져야합니다.
따라서 byte와 short형의 계산은 int형으로 넣어줍니다. 숫자의 크기에 상관이 없어요
예시
int a = 5;
byte b = b;
short c;
b = a; //에러
c = a; //에러
cf ) 만약 위에 방식대로 넣고 싶다면 캐스트(cast)변환을 할 수 있어요.
int a = 5;
byte b = b;
b = (byte) a; // b = 5
b = (byte (a+ b); // b = 10
논리연산자
&&(and)
||(or)
!(not)
예시
int a = 10, b = 20, c = 30, d = 10;
boolean e = a > b && c > d; // 앞에 틀렸으므로 false
boolean f = a != b || c == d; // 앞이 맞으므로 true
메소드(참고)
기본적인 형태는
반환 자료형 메소드명 (매개변수) {
// 수행되는 코드
}
다만 반환할 값이 없는 경우 메소드명에 void {이름}을 사용합니다.
이때, 2가지 주의사항이 있어요.
1. main 메소드 앞에는 반드시 static이 붙어야 한다.
2. static 메소드는 static 메소드만 호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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